소개

교수현황

기자단 (salus)
교수명 직위 학위명 세부전공
한돈희 교수 보건학박사 보건학
김태구 교수 공학박사 안전공학
신용철 교수 보건학박사 보건학
홍승철 교수 보건학박사 환경보건학
박민수 교수 공학박사 안전공학
조흠학 교수 법학박사 법학

목표

  1. 생명 존중과 인간 사랑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직업병과 각종 재해에 대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이들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2.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환경 안전 보건 분야의 개선을 위해 창의적인 응용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3.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산업안전보건분야에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한다.
  4.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학문발전과 직업병 및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연구능력을 함양한다.

학과 내규

01 전공분야

보건안전공학과의 전공분야는 '환경 및 산업보건', '안전공학', '화학물질안전', '방화공학'의 4개 분야로 분류한다.

02 이수학점

전공과목 중 24학점(연구학점, 대학원 공통과목수강학점 제외)이상 이수하여야 한다.

03 필수과목

공통과목 중 '산업위생특론'과 '안전공학특론'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04 선수과목(타 전공 이수자)

보건안전공학과 학사 학위 이수자가 아닌 경우 공통과목 중 '산업위생특론'(3학점)과 '안전공학특론'(3학점) 외의 한 과목(3학점)을 추가적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이는 (2008년도 신입생부터) 적용하도록 한다.

05 학위논물 제출자격

국내외 학술지에 논문 1편 이상 게재하는 것 또는 관련학회 학술대회 1회 이상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